등 협약기관 연계 지원까지
관련링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14 20:29본문
또, 재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채무 상태, 상환 여력 등 진단 및채무조정상담부터 법률구조공단 등 협약기관 연계 지원까지 맞춤형 구제제도 안내지원을 위한 서민금융복지팀을 신설할 계획이다.
김중권 경북신용보증재단 이사장은 "국내외 경제 여건의 어려움이 겹치면서 어느.
[A씨/식당 운영 (채무조정신청자) : 식재료비도 다 올랐잖아요.
근데 임대료는 떨어지는 게 아니고 오르잖아요.
그만큼의 음식값은 못 올리잖아요.
코로나 때가 나았어요, 차라리…] 폐업할 돈이 없어 울며 겨자 먹기로 영업을 하고 있지만, 남은 건 1억 2천만원에 달하는 빚 뿐입니다.
[A씨/식당 운영 (채무조정.
머니홀릭은 이들에게 최저금리를 적용한 무료 대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며,채무 조정을 통해 새로운 금융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
개인회생자대출은 개인회생 변제 횟차에 따라 금리와 한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고객의 개인 상황에 맞는 채무 통합 및 대환 대출이 가능하다.
종결기업, 관리종결기업 등에 대해 재기지원 가능성을 평가해 재도전 기회를 제공하고, 재단 수탁업무인 전북특별자치도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를 통해 맞춤형 재기지원 컨설팅 및 무료채무조정제도를 안내해, 아프지만 소중한 실패의 경험이 성공의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난주 중소벤처기업부는 복합위기의 지속과 경영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경제 리스크 관리 및 경제 활력 제고'를 주제로 한 2025년 주요 업무 계획을 발표했다, 주요내용을 살펴보면 먼저,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경감하고 신속한채무조정을 지원하는 한편, 고환율로 인한 피해.
특히 ▲저신용 소상공인 지원확대 ▲채무조정대상 확대 ▲금융 사각지대 해소 ▲긴급자금 제한 완화 ▲세금체납 유예 지원 등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박성효 이사장은 "이번 국무총리 표창은 공단의 모든 임직원이 규제개혁에 매진하며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제.
특히 저신용 소상공인 지원확대,채무조정대상 확대, 금융 사각지대 해소, 긴급자금 제한 완화 등으로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박성효 이사장은 "국무총리 표창은 공단의 모든 임직원이 규제개혁에 매진하며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쓴 결과"라며 "소상공인의.
교육을 이수한 소상공인에게는채무조정을 통한 원금 감면율을 기존 80%에서 90%까지 우대해 신용 회복을 돕습니다.
또 폐업에 따른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점포철거비를 기존 250만원에서 400만원까지 늘리고 사업정리 컨설팅과 법률·채무 상담 등을 지원합니다.
중기부는 소상공인의채무조정소요 기간 단축을.
또 소상공인의채무조정소요 기간 단축을 위해 패스트트랙을 도입하고채무조정후 재기지원사업, 자금지원을 연계해 지원해주기로 했다.
취업 장려를 위한 취업 성공수당은 12개월 근속 시 최대 190만 원 지급한다.
기존에는 중기부(40만 원)나 고용노동부(150만 원) 지원금 중 하나만 받을 수 있었지만.
먼저 소상공인의채무조정을 위해 회생·파산·워크아웃 등 소요기간 단축을 위한 '패스트트랙'을 도입한다.
전국 30개채무조정센터를 구축하고,채무조정후 재기지원사업·자금지원과 연계한다.
패스트트랙은 6월께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취업 분야에서는 맞춤형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확대·개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