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미국 사업권을 미국 기업에
관련링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1-16 15:43본문
틱톡 금지법은 틱톡의 중국 모회사인바이트댄스가 틱톡의 미국 사업권을 미국 기업에 매각하지 않으면 틱톡을 금지하는 내용이다.
앞서 이 법은 국가 안보 위협을 막는다는 명분으로 초당파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지난해 4월 의회를 통과했다.
이에 맞서 틱톡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으나 1·2심서 모두.
이 가운데 지난 9일 억만장자 프랭크 맥코트와 오리어리벤처스 회장 케빈 오리어리 등 사업가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은바이트 댄스로부터 틱톡 미국 사업부를 인수하기 위한 공식 입찰 제안을 제출했다.
오리어리는 이전에 틱톡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추천 알고리즘’을 제외한 미국 사업부를.
틱톡의 모회사인 중국의바이트댄스가 오는 19일(현지시간)부터 미국내 틱톡 서비스를 폐쇄할 거라고 밝힌 가운데 1억7000만명에 달하는 미국 사용자들은 큰 혼란에 휩싸였다.
외신들은 미국내 틱톡 사용자들은 인기 동영상 공유 플랫폼이 사라지는 데 실망감을 드러내거나 저장된 자신만의 콘텐츠가 사라지는.
미국 상원은 지난해 4월 국가 안보 문제를 이유로 틱톡 모회사인바이트댄스에 앱을 매각하도록 요구하는 이른바 '틱톡금지법'을 통과시켰다.
이에 따라 오는 19일부터 틱톡금지법이 발효돼 서비스가 중단될 전망이었다.
그러나 트럼프 당선인이 틱톡 구제에 나설 것으로 관측된다.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시장조사업체 CFRA리서치의 안젤로 지노 수석부사장은 15일(현지시간) 미국 CNBC과 인터뷰에서 "중국 모회사바이트댄스가 틱톡 미국 사업을 판다면 매수자는 400억~500억 달러를 내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당초 CFRA리서치는 틱톡의 미국 사업 가치를 600억 달러로 평가했다.
평가액을 낮춘 것은 "틱톡.
이 가운데 지난 9일 억만장자 프랭크 맥코트와 오리어리벤처스 회장 케빈 오리어리 등 사업가들로 구성된 컨소시엄은바이트댄스로부터 틱톡 미국 사업부를 인수하기 위한 공식 입찰 제안을 제출했다.
오리어리는 이전에 틱톡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추천 알고리즘'을 제외한 미국 사업부를 인수하기.
지난해 4월 미국에서 틱톡의 모회사인바이트댄스에 사업 매각을 명령하는 일명 '틱톡 금지법'이 제정됐다.
틱톡 금지법에 따른바이트댄스의 틱톡 매각 시한은 오는 19일까지다.
트럼프는 20일에 취임한다.
트럼프는 "틱톡을 잠시 존속시키고싶다"며 틱톡 옹호 입장을 보인 바 있지만, 새롭게 틱톡 금지법을 60.
지난 4월 미국에서 제정된 틱톡 금지법은 틱톡의 중국 모회사인바이트댄스가 틱톡을 미국 기업에 매각하지 않으면 19일부터 틱톡을 구글이나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없도록 하고 있다.
틱톡을 이미 내려받아 휴대폰 등에 설치해놓고 있는 이용자는 틱톡을 계속 쓸 수 있다.
한편 미국 정부가 국가 안보를 우려해 틱톡 서비스 금지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틱톡 모회사인바이트댄스가 오는 19일까지 미국 사업을 매각하지 않으면 미국 내에서의 사용이 금지된다.
이에 따라 틱톡의 미국 사업권 인수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등장하고 있는데, 최근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트럼프 당선인은 한때 중국바이트댄스소유인 틱톡을 금지하자는 입장이었으나, 틱톡에서 친트럼프 여론이 폭넓게 조성되자 태세를 바꿔 틱톡을 구하겠다는 선거 공약까지 내걸었다.
하지만 틱톡 금지법이 발효되는 오는 19일부터 틱톡은 서비스가 중단될 전망이다.
틱톡은 앞서 틱톡 금지법의 시행을 정지해.